커뮤니티

지에스안과는 좋은 의지를 가지고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안과입니다.

[나우뉴스] 피할 수 없는 노안,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노안임플란트로 극복

작성자 : GS안과 작성일 : 2014.11.12


[나우뉴스] 피할 수 없는 노안,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노안임플란트로 극복


 



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성 질환의 발병률도 크게 올라가고 있다.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노안이다.
노안은 자연스러운 노화현상 중 하나지만, 환자 당사자는 불편함을 넘어 장애와 우울감까지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노안과 함께 백내장 등 노인성 안과질환이 함께 나타날 수 있어 나이가 들면서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받으며 관리하는 것이 좋다.
노안 주로 40대 후반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지만 최근 들어 발병연령이 낮아지는 추세다. 컴퓨터나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빈도가 증가하면서 노안이 발생하는 시기도 빨라진 것이다. 따라서 30~40대도 가까운 곳이 잘 보이지 않거나 눈의 피로와 두통 등 노안증상이 나타난다면 서둘러 진료를 받아야 한다.
노안수술은 보통 노안임플란트로 불리는 수술법이 가장 효과적이고 일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안임플란트는 기존의 수명이 다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 교정할 수 있는 인공수정체를 넣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노안치료 효과가 높은 것은 물론이고 백내장 치료도 병행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노안임플란트 외에도 라식/라섹처럼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한 교정법과 각막실질에 미세한 인레이칩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콘택트렌즈나 안경 등으로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지만, 자연적으로 증상이 나아지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악화되기 전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노안 임플란트를 비롯한 노안관련 수술은 눈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보다 정밀하고 엄격한 수술실과 장비가 요구된다. 수술에 앞서 스티머와 EO가스소독기, 스타팀, 고압증기멸균, 공기청정기, 항온항습기, 미세먼지 흡입기를 설치한 멸균소독수술실을 운영하는지 확인하고, 일본 NIDEK사의 AL-SCAN 등 초정밀 검사장비의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GS안과 김무연 원장은 “노안은 피할 수 없는 질환이지만, 수술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며 “노안 발병연령대가 아니더라도 평소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거나 눈을 많이 사용한다면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보기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1112601011